05. 웨스트팩, 1분기 순이익 감소…주담대 경쟁 속 수익성 하락
05. 웨스트팩, 1분기 순이익 감소…주담대 경쟁 속 수익성 하락
역세권(驛勢圈)에 대한 정보입니다.
오랜 친구들끼리 인사치레로 하는 말이 아니라.포기하는 순간 경기가 끝난다는 누군가의 대사는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다.
원작과 극장판이 20여년 시차를 두고 인기를 재현하는 현상은 단연 새롭다.감독은 송태섭의 어린 시절이란 새로운 이야기를 펼치는 한편 만화에서부터 유명한 경기를 극적인 연출로 교차해 보여준다.여전히 고교생인 채로.
즉 성장기에 원작 만화 『슬램덩크』에 빠져들었던 세대가 흥행의 중심으로 꼽힌다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고 고통받는 인생들을 초대할 수 있었던 것은 예수 자신이 걸머진 멍에는 쉽고 짐은 가벼(마태 11장 28~30)웠기 때문이었으리.
그들과 하느님 나라를 두고 으밀아밀 깊은 소통을 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.
우리가 예수를 여전히 스승의 한 분으로 여긴다면 해학의 은총과 지혜를 달라고 간구해야 하리.적어도 이 민담 속에 나오는 예수의 언설에는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해학이 깃들어 있지 않은가.
이런 측면에서 유머와 해학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했던 예수의 면모는 그가 마성의 힘인 ‘중력의 영(니체)에 사로잡히지 않고 자유로웠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.처음 이 이야기를 접한 나도 그랬으니까.
세계 도처에서 전해져오는 기후변화로 인한 전 지구적 재앙과 종말의 기운은 우리 일상 속까지 스멀스멀 파고들어 심리적 불안과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있지 않은가.우리는 이런 예수의 유머와 해학을 복음서 도처에서 찾아볼 수 있다.